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슬기로로운 생활 이야기

삼성 기부금 총 14조 이상 예측! 이건희 뜻에 따라 유산 중 60% (상속세 금액은?)

반응형

 


삼성 기부금

총 14조 이상 예측! 

 


 

 

삼성 전 이건희 회장

별세에 따른 상속세 추산 금액

 

삼성 일가가 이건희 회장의 재산을 물려받으며 대략 12조원에 달하는 상속세를 내게 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상속내역이 세부적으로 발표된 바는 없으나, 이건희 회장 소유의 주식이 큰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보고 있다. 부동산으로는 한남동 자택과 용인 애버랜드 부근의 부지 등 또한 막대한 양으로 적용되었을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삼성 기부 예고

유산 중 60% 가량 예측

 

삼성 이건희 회장님의 유가족들이 역대금 사회 환원계획을 내보이며, 국내외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기부 금은 약 14조로 알려져 있으며, 유산의 60%에 달하는 양으로 전해진다. 상속세의 제외대상인 상당수의 미술품 예술작품들이 기부 될 예정이라고 한다. 이건희 미술 소장품에 대한 자세한 내역을 알려진 바가 없으며, 삼성 측에서는 소장 작품의 대다수가 기증되었다고 이야기했고 전해진다. 

 

 

 

 

 

삼성가 기부 예정 및 계획

 

삼성일가의 대규모 상속세 납부와 사회환원 계획은 글로벌 기업을 일궈온 이건희 전회장의 마지막 '노블래제 오블리주'가 될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이건희 삼성 전 회장은 삼성그룹을 700배 가량 성장시킨 경영자이다. 이 유가졷은 의료계에 1조 가량 기부하기로 정하젔다고했다.  감염병에 대한 인프라 구축에 기부금 중 7000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라고한다. 이중 절반 이상의 금액은 한국 최초 감염병 전문 병원 설립에 사용될 예정이라고한다.

 

 

상속세는 한번에? 

삼성가 유족들은 앞으로 5년 동안 상속세를 납부할 계획이다. 이달 30일 신고납부로 약 2조 가량을 납부하고, 나머지 금액인 10조 가량을 앞으로 이자를더해 5년간 분납하여 2026년이면 상속세납부가 완료될 예정이다. 전문가 들에 따르면, 이들은 배당금과 주식 매각으로 이후 상속세를 충당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왜? 기부 이유는 무엇?

한매체에 따르면 이번의 상속세 납부와 사회 환원 계획들은 갑작스러운 것이 아니며, 그동안 삼성에서 이어저온 정신을 계승하는 차원이라고 삼성관계자가 말했다고한다. 전 이건희 회장은 생전에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노력'을 늘 강조하였으며, 유가족 또한 이를 따르기 위해 기부를 진행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이건희 전회장

보유 지분 주식 내역

 

삼성전자 보통주(4.18%)

삼성전자 우선주(0.08%)

삼성생명(20.76%)

삼성물산 (2.88%)

삼성에스디에스 (0.01%)  등

반응형